최근 일본 엔화 가치가 떨어지면서 일본으로 여행을 가는 인구가 많아졌고 여행을 넘어 일본 현지에서 엔화로 환전하여 수수료를 더 아끼고 향후 환차익까지 얻는 이른바 엔테크 족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.
역대급 ‘엔저 현상’, 지금이 환전을 싸게 할수 있는 기회 입니다.
이번 포스팅은 엔화, 달러 환전싸게하는 방법 및 환전수수료가 제일 싼 은행은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환전싸게하는 방법
먼저 많은 사람들이 공항 내 은행(인천공항에는 신한은행 ,우리은행, 하나은행이 있습니다)에서 환전을 하는데 급하게 환전을 해야 할 경우 외에는 가장 피해야 하는 환전방법입니다.
그 이유는 우대율이 전혀 없기 때문 입니다.
환전수수료 제일 싼 은행 찾는법
은행에서 환전을 하는 경우 싸게 하는 방법은 환전 수수료를 확인하는 것 입니다.
USD, EUR, JPY는 대게 약 2%의 매수 매도 수수료로 고정되어 있지만 기타 통화는 환전 수수료가 천차만별 입니다. 은행별 통화별 주요통화 환전 수수료는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은행연합회 홈페이지 바로가기
환전싸게하는 방법 - 트래블로그, 트래블월렛
여행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트래블로그와 트래블월렛을 이용하면 무려 우대율 100%로 환전이 가능합니다.
그러나 기존 환전 방식처럼 국내에서 외화를 수령해서 출국하는 방식이 아닌 해외 현지에 도착하여 ATM기로 외화를 직접 인출하는 방식이라 초심자의 경우 조금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.
트래 블로그, 트레블월렛은 계좌를 미리 연결해놓고 그 계좌에서 돈을 인출해서 환전을 하는 방식으로 하나은행 계좌만 연결이 가능합니다. 또 현지 ATM에서 외화를 출금해야 하기 때문에 필수로 트래블로그(월렛) 카드를 발급받아야만 합니다.
환전싸게하는 방법 - 은행어플
환전을 할 때 가장 큰 부담이 되는 것은 수수료입니다.
그렇다면 이 수수료를 어떻게 절약할 수 있을까요?
바로 은행 어플을 통해 환전하면 수수료를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.
1. 신한은행 - 쏠편한 환전
만약 신한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 중이라면 '쏠편한 환전'을 통하는 것이 환전싸게하는 방법 입니다.
신한은행의 경우 환전 방법이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.
- 환전모바일 금고: 환율이 저렴할때 미리 환전을 해 두었다가 필요할때 꺼내서 사용 가능
- 쏠편한 환전: 일반적인 환전 방법과 같이 환전을 하는 시점에 외화 수령지점과 수령일을 지정해서 정해진 날짜에 맞게 지점에 방문해 외화를 수령하는 방식
두 방식 모두 90%의 우대율을 적용받을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사용해서 환전을 하면 되겠습니다.
2. 우리은행 - 환전주머니
반면 우리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한다면 '환전주머니'를 이용하는 것이 환전싸게하는 방법 입니다.
우리은행 환전주머니의 특징은 본인이 원하는 시점에 환전을 해서 외화를 환전주머니에 보관하고 있다가 원하는 시점에 수령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
참고로 우리은행 환전주머니는 오직 우리WON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.